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이야기/취미 & 일상

[취미] '구브로(GUBRO) 17음계 칼림바(Kalimba)' 리뷰

by 키킴즈 2021. 6.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킴즈입니다~

 

최근 '칼림바(kalimba)'라는 악기를 처음 알게되었는데요~

일명 '엄지손가락 피아노'라고 불리며

요즘 많은 분들이 취미로 배우고 계신 것 같더라구요!

살면서 악기하나는 다룰 줄 알아야 한다는데

저번에 기타를 한 번 시도했다가

손도 너무 아프고, 코드 잡는것도 너무 어려워서

끈질기게 못하고 포기했었는데요....ㅜㅜ

 

너무 똥손이라 다룰 줄 아는 악기가 없던 와중에

칼림바는 소리도 너무 맑고

독학으로도 좀 쉽게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번엔 좀 꾸준히 익혀봐야겠단 생각으로 

칼림바를 배워보려 구매했습니다!

 

'칼림바'는 3가지 형태가 있는데요~

어쿠스틱 칼림바

가운데 사운드홀이 있는 형태로 바디 내부가 비어 있어서 가볍고, 울림이 커서 소리가 크고 경쾌한 소리가 납니다. 하지만 울림이 커서인지 높은 키 소리는 잘 안 나는 단점이 있답니다

 

플레이트 칼림바

통나무판으로 바디가 꽉 차서 무거운 편이며 소리를 울려주는홀이 없기 때문에 소리가 조금 작지만 길게 울리고 높은 키 소리까지 잘 나는 유형입니다

 

할로우바디 칼림바

이 두가지 형태를 섞어 장단점을 보완한 형태로 사운드홀이 바디 밑에 쪽에 나 있어서 울림도 있고, 높은 키 소리도 낼 수 있게 해줍니다

 

 

그래서 저는 무난한게 할로우바디 칼림바로 골랐는데요~

시중에는 어쿠스틱 칼림바가 가장 많이 판매되기도 하고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할로우바디 칼림바는 판매처가 많지는 않더라구요..

어디 칼림바가 좋은지, 어떤 원목이 좋은지 넘 몰라서

어차피 입문용이라 내키는대로 샀습니다...ㅎㅎ

 

원목마다 소리형태도 조금씩 다르다고 해요~

꼼꼼하게 따져서 구매하길 원하신다면,

유튜브에 비교영상 많으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종류별 소리도 비교해볼 수 있답니다 ㅎㅎ

 

11번가에서 구매했고, 

'구브로(GUBRO) 칼림바 17음계 할로우바디 메이플(MAPLE)원목'

가격은 39,700원 입니다!

내돈내산 칼림바

 

 


 

[구브로(GUBRO) 칼림바(Kalimba)

17음계 할로우바디 메이플(MAPLE)원목]

구브로 칼림바 포장 모습

상자에 딱! 손상될까봐 뽁뽁이로 잘 포장되어 왔습니다ㅎㅎ

 

안내문

상자를 열면 안내문이 가장 먼저 나옵니다~

아무래도 악기이다 보니 배송 중 흔들림 등으로

제 형태를 갖추지 못하고 올 수 있어 그에 대한 안내인가봐요~

 

구브로 칼림바 구성품

안내문을 걷어내면

칼림바 설명서 & 악보 모음집과

파우치, 클리너, 손가락 고무, 스티커 등이 들어있고

가장 안 쪽에 칼림바와 조율망치가 들어 있습니다!

 

구브로 칼림바 구성품

구성품이 아주 알차게 들어있네요~!ㅎㅎ

 

구브로 칼림바 17음계 할로우바디 메이플원목

무게는 많이 무겁지 않았고

오른쪽 사진에서처럼 

할로우바디는 사운드홀이 바디 아래쪽에 나있습니다~

저야 입문자라 잘 모르긴 하지만

울림도 잘 나고 높은 음계도 잘 나는 것 같아요~

 

 


 

어떤 곡을 처음으로 배워볼까 하다가

해리포터 테마곡이 생각나서 유튜브 보고 배워봤어요 ㅎㅎ

사놓고 며칠만에 제대로 쳐본 것 같아요ㅋㅋ

저는 악보 볼 줄을 잘 몰라서...

그냥 숫자만 보고 대충 박자 맞춰서 따라 쳐봤답니다..ㅎ

그래도 좀 그럴싸한 것 같아요 ㅎㅎ

하루 조금 연습해서 짧게 한 곡 칠 수 있을만큼

배우기는 쉬운 것 같아요!

익숙해져서 바로바로 칠 수 있고, 안 까먹으려면 

꾸준히 계속 연습해야 하긴 하지만..!

 

 

빨리 자랑하고 싶은 마음에 급하게 찍었더니

손가락들이 방황하지만....

그래도 뭔가 뿌듯하네요 ㅎㅎ

 


아래 링크는 제가 참고했던 유튜브영상 링크인데,

Harry potter hedwig's theme Kalimba cover with numbered tabs 해리포터 ost 칼림바 계이름 악보

해리포터 테마곡 단음/화음 나눠서 알려주더라구요!

영상 속 숫자에 빠진 부분이 있는 것 같아서

약간 수정해서 편한대로 익혔습니다..ㅎㅎ

 

지금은 단음으로만 치지만

좀 더 연습해서 화음도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ㅎㅎ

 

악기 배워보고 싶은데 뭘 배워야할지 모르겠다,

작은 악기로 편하게 들고 다니며 배워보고 싶다,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는 악기를 찾고 있다면

'칼림바' 배워보시길 추천드려요~!

그럼 지금까지 '구브로(GUBRO) 17음계 칼림바' 리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