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이야기/취미 & 일상

[취미] '다이소 재배세트'로 허브 키우기🪴(feat.딜,바질,페퍼민트+레몬밤)

by 키킴즈 2021. 6.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킴즈입니다.

 

날씨가 따뜻해지고

한창 나혼자산다에서 '레몬딜버터'가 인기를 끌면서

저도 '허브 딜'에 대해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다이소에 갔다가 마침 허브키우기 재배세트가 있길래

딜 키워서 나도 레몬딜버터를 만들어볼까 싶어

허브 재배세트를 사왔습니다!🌱

 

 

재배세트가 마땅히 없어 바질 재배세트로 구매하고

허브딜, 레몬밤, 페퍼민트 씨앗을 따로 구매했습니다~

 

다이소 바질 재배세트

"초보자도 쉽게 기르는" 바질 재배세트

단 돈 2,000원!

모양새도 가격도 참 귀엽습니다 ㅎㅎ

 

다이소 바질 재배세트


재배세트 겉에 종이를 벗겨내면

안에는 배양토와 씨앗이 들어있습니다~

화분받침도 따로 있어서 좋더라구요!ㅎㅎ

 

바질 재배세트 재배방법

벗겨낸 종이엔 재배방법과 재배팁이 적혀있는데

꽤 유용하니 꼭 읽어보세요~

 

그리고 아래는 따로 구매한 '허브 씨앗 3종세트'!!

레몬밤, 허브딜, 페퍼민트 입니다~

이건 씨앗만 들어있어서 1,000원!!

레몬밤, 허브딜, 페퍼민트

각각 봉투에 씨앗이 들어있는데,

와 페퍼민트는 씨앗이 이렇게 작은 줄 몰랐네요;

봉투에 각 허브에 대한 설명이 적혀있는데

지금이 딱 재배하기 좋은 온도인 것 같아요 ㅎㅎ

조금 더 따뜻하긴 하지만...;

 

레몬밤(Lemon balm)
레몬밤은 꽃이 피기 직전에 가장 높은 에센셜오일 함량을 가지고 있으므로 건조를 위해서는 이시기에 잘라서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파종시기 4~6월/ 꽃말: 동정심, 위로/ 생육온도 15~18도
*유의사항: 자라는 동안에 물을 너무 많이 주면 뿌리가 썩을 수 있으므로 약간 건조하게 관리하는 것이 더 좋음.
허브딜(Herb dill)
생선요리시 소스에 많이 사용하는 허브딜은 비린내를 제거해 주면서 생선 고유의 맛을 살려줘 요리의 풍미를 더해 줍니다.
파종시기: 1~6월/ 꽃말: 강한 매력/ 생육온도: 15~20도
*유의사항: 씨앗을 뿌리고 흙을 조금 덮으며 물빠짐이 좋고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기르는게 좋음.
페퍼민트(Peppermint)
페퍼민트는 박하향의 상쾌한 맛과 향기가 청량감을 주어 입안의 냄새를 없애주어 나른하거나 졸릴 때 이용하면 좋습니다.
파종시기: 1~6월/ 꽃말: 온정, 따뜻함/ 생육온도: 15~20도
*유의사항: 시원한 기후대를 좋아하며 한여름에는 직사광선을 피해주는 것이 좋음.

 

 

[ 허브 3종 키우기 재배 방법 ]

1. 화분에 배양토를 담아줍니다.

배양토가 푹신해서 들어있는 걸 다 부으면 넘칠 수 있으니

조금씩 눌러주면서 담아줍니다~

 

2. 물을 흠뻑 준다.

저는 한 300ml 정도? 흠뻑 적셔준 것 같아요!

배양토 담은 모습

 

3. 씨앗을 1cm 깊이로 심는다.

너무 깊이 심으면 씨앗이 흙의 무게를 못이겨

싹틔우지 못하기도 한답니다ㅜㅜ

근데 이 1cm가 애매..ㅎㅎ

대충 1cm 같은 깊이로 파서 각 씨앗당 6~7개 정도씩?

조금씩 떨어뜨려 심고 대충 덮어 주었습니다~

저는 욕심이 많아서...ㅎㅎ

 화분을 4등분하여

4개 씨앗을 다 한군데 심었습니다...ㅎㅎ

화분은 하나인데 씨앗은 4개라...?

 

한 곳에 나눠 심은 레몬밤, 딜, 바질, 페퍼민트!

각각 이름표를 붙여 구분해두었습니다 ㅎㅎ

과연 어떤게 제일 먼저 싹틔울지 궁금하네요~

 

4. 햇볕이 잘 드는 곳에 둔다.

 

5. 관심을 끈다. 

이게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ㅎㅎ

너무 관심 많이 가지고

물 많이 주면 오히려 빨리 죽더라구요...ㅜㅜ

 

관찰일기(출처: kkimmz.tistory.com)

5월 30일에 씨앗을 심고

4일만에! 바질이 처음으로 싹을 틔웠습니다~~~🌱

5일 째에는 허브딜도 살짝 고개를 내밀었어요 ㅎㅎ🌿

 

관찰일기2(출처: kkimmz.tistory.com)

조금씩 자라나더니

10일째에는 페퍼민트도 살짝 싹을 틔웠습니다!

페퍼민트 씨앗이 너무 작아서 걱정했는데ㅜㅜ

결국 싹을 피우는 모습을 보니 너무 뿌듯하네용ㅎㅎ

레몬밤은 아직도 깜깜무소식이지만..ㅜㅜ


관찰일기3(출처: kkimmz.tistory.com)

짜잔~~ 12일차!

바질과 허브딜은 꽤 자랐고

페퍼민트는 아주 귀엽게 싹을 피웠습니다 ㅎㅎ

저 3종의 허브에 이름을 붙여 주었습니다

딜.바.페!!

레몬밤까지 싹나면 밤 딜바페...?😝

 

 

첫날 듬뿍 물주고 한 번도 물 안 줬는데

잘 자라더라구요~

설명서에도 겉흙이 마르면 분무기로 조금씩 주라길래

오늘 분무기를 사볼까 합니다..ㅎㅎ

집에서 손쉽게 키울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레몬딜버터 만들어 먹으려고 키우는 것도 있지만...

새싹을 피워 무럭무럭 자라는걸 보니

힐링 되는 것 같고 기분이 좋네요~

 

3,000원의 행복이었습니다 ㅎㅎ

나중에 무럭무럭 자라면

직접 재배한 딜로 레몬딜버터 만드는 것도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소한 취미생활을 찾고 싶으시다면,

허브를 한 번 키워보고 싶다하시다면

다이소 재배세트로도 가능하니

2000원 혹은 3000원 투자하셔서

한 번 도전해보세요~!

중요한 건 관심을 끄는 겁니다 ㅎㅎ

심어두고 일주일 동안은 신경끄고 있다가 가끔 들여다보기!

 

그럼 지금까지 다이소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다이소 재배세트'로 허브키우기🪴였습니다~

 


 

관찰일기4(출처:kkimmz.tistory.com)

블로그 올리고 나서 레몬밤도 싹을 피웠어요~!

약 2주만에 싹을...!!!

요즘엔 분무기로 겉에 흙이 마르질 않을 정도로만

조금씩 물을 주고 있습니다~

레몬밤이 싹이 안 난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2주정도만 기다려봐주세요~~♥

 

'허브 키우기 2탄! - 분갈이'는 아래링크에~

 

[취미] 허브 키우기 - 분갈이(feat. 다이소)

안녕하세요~ 킴즈입니다~ 다이소 재배세트로 허브키우기를 시작한지 3주 정도가 된 것 같은데요~ 욕심이 많아 한 화분에 4개 종류의 허브를 심었었는데 무럭무럭 자라는 허브딜, 바질과는 다르

kkimmz.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