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이야기/취미 & 일상

[취미] 허브 키우기 - 분갈이(feat. 다이소)

by 키킴즈 2021. 6.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킴즈입니다~

 

다이소 재배세트로 허브키우기를 시작한지

3주 정도가 된 것 같은데요~

욕심이 많아 한 화분에 4개 종류의 허브를 심었었는데

무럭무럭 자라는 허브딜, 바질과는 다르게

페퍼민트와 레몬밤은 잘 못자라서ㅜㅜ

친구가 양분을 다 뺏기고 있어서 그런거라며

분갈이를 좀 해주라기에

정말 그런건가 싶기도 하고,

점점 더 커질 걸 생각하면 나눠 키우긴 해야겠다는 생각에

분갈이를 해주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배양토와 화분을 사러 다이소에 다녀왔어요~ㅎㅎ

 

분갈이 전 모습

해가 드는 방향으로 기울어져 자라서

아주 자유분방하게 자라고 있습니다....ㅋㅋㅋ

바질은 좀 중심이 잡혀서 자라는것 같은데

허브딜이 아주 길쭉해서 이리저리 해를 따라 자랍니다ㅋㅋ


 

[허브 키우기 - 분갈이]

분갈이 준비물

 다이소에서 분갈이 배양토(3,000원)

분갈이 해서 옮겨줄 화분 2개(각 1,000원)

그리고 을 준비했습니다~

 

분갈이

이전에 허브 처음 심을때처럼

화분에 배양토를 가득 담아주고,

물을 흠뻑 적셔주었습니다~

 

그리고 기존 화분에서 조심스럽게 허브들을 꺼내

흙을 탈탈 털어준 다음

옮겨 심을 화분에 잘 고정해서 다시 심어주었습니다~

왼쪽: 허브딜 / 오른쪽: 바질

이미 뿌리를 깊숙이 내렸더라구요~

뿌리 끊기지 않게 조심조심 꺼내서 옮겨 심었습니다ㅎㅎ

 

 

분갈이 후 모습

분갈이 해 준 모습입니다~

허브딜 따로 바질 따로 심었더니

한결 깔끔해보이긴 하네요 ㅎㅎ

자리가 좀 더 남아서 기존에 남았던 씨앗도

조금 더 심긴 했는데 자랄지 모르겠네요..ㅎㅎ


 

분갈이 해주고 잘 못자랄까봐

며칠동안 좀 자주 들여다 봤는데,

다행히 괜찮은 것 같습니다 ㅎㅎ

관찰일기(출처:kkimmz.tistory.com)

 

다 자란 허브딜은 좀 길쭉길쭉 억센 것 같던데

아직 그렇게까지 자라려면 좀 먼 것 같아요...

허브딜 키워서 레몬딜버터 만들어 먹으려면

한달 이상은 걸린다는 점..ㅎㅎ

 

바질은 아주 튼튼하게 자라는 것 같은 모습입니다 ㅎㅎ

바질이 향이 굉장히 좋더라구요!

다른 허브들은 만졌을때 향이 별로 없는데

바질은 손가락끝에 남는 향이 진하게 나더라구요~

 

레몬밤이랑 페퍼민트는 좀 비슷하게 생겨

씨앗이 섞여 심어졌나 했는데,

자세히 보니 다르게 생겼더라구요 ㅎㅎ

레몬밤도 씨앗 6~7개는 심었는데 하나만 살아 남아서ㅜㅜ

굉장히 소중합니다...ㅎㅎ

 

왼쪽부터 허브딜, 바질, 레몬밤/페퍼민트

 

빨리 무럭무럭 자란 모습 보고 싶네요~

그럼 지금까지 '허브키우기 2탄-분갈이' 였습니다 ㅎㅎ

 

 

'다이소 재배세트로 허브키우기' 1탄은?

 

[취미] '다이소 재배세트'로 허브 키우기🪴(feat.딜,바질,페퍼민트+레몬밤)

안녕하세요~ 킴즈입니다. 날씨가 따뜻해지고 한창 나혼자산다에서 '레몬딜버터'가 인기를 끌면서 저도 '허브 딜'에 대해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다이소에 갔다가 마침 허브키우기 재배세트가 있

kkimmz.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