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이야기/취미 & 일상

취미] 직접 키운 허브딜로 '레몬딜버터' 만들기

by 키킴즈 2021. 7. 17.
반응형

 

직접 키운 허브딜

'레몬 딜 버터' 만들기


 

안녕하세요~ 킴즈입니다.

레몬딜버터를 만들어 먹겠다고

허브딜을 키운지도 벌써 한달반이 넘었는데요!

생각보다 빨리빨리 자라지는 않더라구요..ㅠㅠ

아래는 35일차 허브딜의 모습입니다~

허브 딜

얘네가 갈수록 아주 자유분방하게

자기주장 뚜렷하게 자라더라구요...

한마디로 좀 난장판으로 자라는...?

제가 너무 한 곳에 모아 심어서 그런가싶고

일자로 심었어야했나 싶고..

지지를 제대로 안해줘서 그런가 싶고..

이후엔 너무 난장판이라 차마 못찍었네요;

 

아무튼, 한달반 정도 키운 딜로

(아직 많이 자란건 아니지만)

레몬딜버터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언제까지 기다려야할지 기약은 없는데

자꾸 말라가는것 같아서ㅜㅜ

 

<준비물>

버터 반쪽(200g), 허브딜, 레몬 2개, 종이호일

정해진 양은 없는 것 같아서

그냥 있는걸로 대충 만들기로 했습니다..ㅎㅎ

요즘 레몬은 1개에 1000원 정도 하더라구요

레몬이 여름엔 비싸고 겨울이 싸대요!

레몬,딜,버터


 

[ '레몬 딜 버터' 만들기 ] 

1. 레몬세척

끓는 물에 2~3초 굴려 살균해주고

베이킹소다로 표면을 문질러 닦아준 후

깨끗한 물로 씻어줍니다~

레몬 세척

 

2. 버터 + 딜 + 레몬 섞기

버터를 상온에 미리 꺼내두고

딜은 줄기부분을 제외하고 씻어서 잘라줍니다

저는 이미 딴 상태에서 씻었더니 붕붕뜨고..

자꾸 손에 달라 붙어 난감하더라구요;

(제가 본 레시피에선 닦아주라고 했지만

차마 닦을 수 있는 상태가 아니라 그냥 넣었습니다)

확실히 허브딜은 잘게 잘라주니까

그 향이 올라오더라구요~

 

레몬은 껍질부분만 갈아주면 되고

그라인더가 없으면

껍질만 까서 칼로 다져주어도 됩니다!

다만, 레몬의 흰색부분까지 들어가면 신맛이 강해

노란껍질부분만 이용하는게 좋답니다~

저는 까고 남은 레몬 반개 짜서 즙도 넣어줬어요ㅎ

버터에 딜, 레몬 조각 넣고 섞어주기

버터를 냉장고에서 바로 꺼내 사용하면

섞이지 않으므로

조금 녹여둔 상태로 섞어야 잘 섞입니다!

사실 너무 대충대충한 것 같아서 망삘이었는데

또 섞어놓고 보니까 모양새는 그럴싸하더라구요ㅎㅎ

 

3. 종이호일로 감싸 냉장고에서 살짤 굳히기

종이 호일 위에 모양을 잡아둔 후

냉장고에 넣어 살짝 굳혀주었습니다

그래야 나중에 자를 때 쉬어요!

레몬딜버터 완성!

 

4. 완성된 레몬딜버터 소분

냉장고에 1~2시간 넣어두고 굳힌 후

적당한 크기로 잘라 소분해두었습니다!

이렇게 소분해두면

먹을때마다 하나씩 꺼내 먹을 수 있어 좋아요~

딜이 조금 들어가긴 했지만

색감은 너무 예쁘네요 ㅎㅎ

레몬딜버터 소분하기

 

레몬 껍질 가는게 없어서

칼로 잘라서 넣었더니 흰부분도 조금 들어간 것 같고

레몬 양이 너무 적은건 아닌가 걱정되기도 하고

레몬즙을 너무 많이 넣었나 싶기도 하고

다 만들고 나서 먹어봤는데 좀 이상하길래

보기만 예쁘고 망했나 걱정스러웠지만!

(레몬을 너무 굵게 썰어 넣었는지

버터가 좀 갈라지긴 하더라구요^.^;ㅎㅎ)

 

오늘 빵에 발라먹어보니 괜찮더라구요 ㅎㅎ

그냥 버터 발라먹는 느낌이긴 했는데

확실히 레몬이 들어가서

레몬의 상큼함이 느껴져 좋았습니다~

딜은 무슨 맛인지 잘 안 느껴지는 것 같아요..ㅎㅎ

그냥 색깔내기용 느낌이랄까...

 

어떤 맛일까 궁금했었는데, 

대충 만들어도 괜찮게 나오니

한번씩 만들어 봐도 재밌을 것 같아요!

생각보다 금방 만들고,

만들고 나서 비주얼도 예쁘고 맛도 괜춘!

만들어서 선물하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혼자 먹기엔 많을 것 같아서

저도 소분해둔 것 좀 나눠줘야겠어요~

다음엔 고기 구워먹을때 같이 써봐야겠습니다ㅎㅎ

 

그럼 지금까지 직접 키운 허브딜로

'레몬 딜 버터' 만들기 포스팅이었습니다~

 

다이소 재배세트로 '허브딜 키우기'

 

[취미] '다이소 재배세트'로 허브 키우기🪴(feat.딜,바질,페퍼민트+레몬밤)

안녕하세요~ 킴즈입니다. 날씨가 따뜻해지고 한창 나혼자산다에서 '레몬딜버터'가 인기를 끌면서 저도 '허브 딜'에 대해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다이소에 갔다가 마침 허브키우기 재배세트가 있

kkimmz.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