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이야기/음 & 식 리-뷰

[카페추천] 원주 혁신도시 카페 '야미그린'(feat.애플크럼블 맛집)

by 키킴즈 2022. 10. 17.
반응형

원주 혁신도시 카페 '야미그린'



안녕하세요~ 킴즈입니다.🙂
오늘은 원주 혁신도시에 위치해 있는 카페
'야미그린' 카페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여기는 애플 크럼블 맛집이라고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야미그린 외관


주로 주말에 방문해서 그런지
사람이 많지는 않더라구요
2번 정도 방문했는데 그때마다 저 혼자였다는,,
혁신도시가 평일에 붐비는 특성이 있어서인지
대체로 주말은 한산한 것 같습니다~
들어가면 인테리어가 굉장히 아늑합니다!😌

카페 내부 모습
카페 내부 모습

사장님이 책을 좋아하시는지
책들이 곳곳에 장식되어 있더라구요~
베스트셀러들이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작아보이지만 좌석이 꽤 있어요!
테이블, 좌석마다 스타일도 다양해서 원하는 자리에
픽해서 앉으면 됩니다 ㅎㅎ

창가를 바라보는 자리도 가끔 끌리긴 한데
저는 가장 안 쪽의 이 구석자리가 제일 좋더라구요 ㅎ

카페 내 최애 자리


화장실 앞 쪽이기는 하지만,
뭔가 혼자 가서 앉기에는 좋은 자리인 것 같아요 ㅎㅎ
가구나 장식들이 제 스타일이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카페 메뉴판

아메리카노 3500원이면 요즘은 저렴한 편이죠..?
최근에 5500원하는 아메리카노를 마시곤 했어서인지
착한 가격으로 느껴지네요,,ㅎ 웃픔;😂
여기는 비건, 글루텐프리, 다이어트 디저트,
제로 웨이스트 컨셉이라고 합니다.
NO 🧈🥛🥚
순식물성 재료들만 사용한다고 하네요~~
그야말로 건강하고 맛있는 디저트네요!

크럼블 종류도 다양한데,
저는 갈때마다 애플크럼블만 먹었어요,,ㅎㅎ
다른 건 사실 맛이 상상이 잘 안가더라구요,,
크럼블 가격은 4500원 입니다~
직접 주방에서 만드시나봐용ㅎㅎ

디저트 진열대

.
.

아몬드라뗴&애플크럼블

아몬드라떼와 애플크럼블입니다!
안에 사과는 달고 촉촉한 반면, 겉은 바삭한!
아주 맛나용~
커피랑 참 잘 어울리는 메뉴입니다 ㅎㅎ

와이파이 비밀번호는 영수증 하단에 적혀있어서
필요하신 분은 영수증을 받아가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안 받고 있다가
와이파이 비번 때문에 결국 받게돼서,,
아무튼, 조용해서 더 여유로운 느낌이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사장님이 엄청 열정적이신 것 같아여,,
손님들이 필요로할 때 도움을 주지 못할까
계속 주의집중하고 있는 느낌이였달까,,ㅋㅋㅋ
블로그에 넣을 사진을 찍을까해서 좀 두리번 거렸는데
뭐 필요한게 있는지 물어보러
바로 달려오시더라구요,,ㅋㅋㅋ

저는 혼자 카페에 가면
그곳에 있는 사람들을 통해
함께라는 느낌은 받으면서도
혼자만의 공간과 시간을 보내는 걸
좋아하는 스타일이라 살짝 부담스럽기도 했어요,,

아무튼!
그래도 맛도 좋고 가격도 착한 카페였습니다~~


👩‍🍳
제가 최근에 베이킹 책을 읽으면서
크럼블 케이크 만드는 걸 유심히 봤는데,
팬에 버터를 녹여서
그 위에 사과조각을 30분이나 볶아주더라구요~
백설탕이랑 시나몬 파우더, 바닐라빈, 시나몬스틱도 들어가고
이렇게 졸인 사과를 랩에 씌워서
하루동안 냉장보관한 다음에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당,,
겉에 크럼블에는
박력분, 아몬드가루, 베이킹파우더를 섞어서
손으로 풀어서 알갱이처럼 만드는 거였어요,,!

먹으면서도 어떻게 만드나 궁금했는데
알고보니 뭔가 간단해 보이면서도
손이 많이 가는구나,,싶어서 ㅋㅋ
역시 사먹는게 낫겠다 싶었습니다ㅎㅎ
다음에 기회가 되면 베이킹도 배워보고 싶네요!
아는 만큼 보인다고,
베이킹도 배워두면 빵이나 쿠키 먹을 때마다
생각날 것 같아여ㅎㅎ😋

아무튼 지금까지
원주 혁신도시 카페 '야미그린' 리뷰였습니다~
그럼 안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