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이야기/소소한 생활정보

주식, 나도 한 번 해볼까...?👀(feat. 미니스탁)

by 키킴즈 2021. 1.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킴즈입니다😊

 

요즘 정~~~~말정말정말정말

많은 분들이 주식을 하고 계신데요~!

사실, 주변 사람들이 다 주식을 하니까

나도 막 해야될 것 같고..🤔

뒤처지는 것 같고... 궁금은 하고...

근데 좀 낯설어서 시작이 어렵기도 하고

저같은 분들이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하도 주변에서 주식주식하니까

평소에는 관심도 없던 주식에

저도 관심이 가기 시작하더라구요~😖

근데 주식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은

요즘같이 너도 나도 다 주식할 때 따라하면

위험하다고 하죠...?ㅎㅎ

 

근데 진짜 둘만 모여도 주식얘기니..🥲

시대 흐름에 따라 해봐야하나 싶더라구용...ㅎㅎ

너무 궁금하지 않나요...?!🧐

주식은 직장인이나 하는거라고 생각했었는데

요즘은 시대가 많이 변해서

10대들도 용돈으로 주식을 많이 하더라구요~

 

삼성전자가 사만전자,오만전자할때

나도 시작해서 사놨어야 했나 싶고....(이제와서🤣)

근데 웃픈게...😂ㅋㅋㅋ

그 때 샀어도 여윳돈이 많지 않아서 

별로 못샀을 거라는~(사봤자 1,2주 샀겠죠ㅎㅎ)

 

아무튼!! 그래서 주식이 뭐길래?! 하는 마음에

너무너무 궁금해서 일단 계좌만 만들어보자 하고

주식계좌를 만들었습니다.

 

WOW...😳

계좌만 만들었는데도 자꾸 들여다보게되고

어디 투자해야할까 보고...ㅋㅋㅋ

근데 투자하고 싶은데는 1주 사는데도 막 몇십만원하니까

엄두가 안 나더라구요😣ㅜㅜ

그렇게 사서 주식을 할 형편도 못되고...

주식은 여유자금으로 하라고 하잖아요~!

요즘 많이들 끌어다가 투자하시던데...

전 쫄보라 그렇게는 못할 것 같아용...;😖


 

 보니까 '미니스탁(ministock)'이라고 해서

해외주식을 야금야금 살 수 있는게 있더라구요!

저같은 사람들에게 안.성.맞.춤. 이랄까..?ㅎㅎ

한 번에 1주를 다 살 능력은 안 되지만

여윳돈 생길 때마다 조금씩 사다보면

1주 1주 모을 수 있지 않을까요..?☺️

1000원으로 0.00....주? 정도 살 수 있는듯..?ㅎㅎ

 

저처럼 학생이라 돈이 없거나,

주식이 뭔지 한 번 해보고 싶다거나,

처음해보는거라 겁이 난다 하시는분들이 하기에

좋은 상품 같아요!☺️

 

미니스탁은 아래사진처럼 테마별로 나누어져있어

관심있는 테마에 들어가 쉽게 투자할 수 있습니다~

정말 다양하게 많은 분야가 있는 것 같아요!

뭐 아는 곳은 손가락에 꼽을정도네요...ㅎㅎ

(그만큼 모르는 데가 너무 많다는....😂ㅜㅜ)

테마에 따라 소액씩 투자 가능

 

저는 카카오뱅크에서 주식계좌 만들기

계좌를 만들었구요~

미니스탁 깔았더니 가입 축하선물로

넷플릭스 2000원 선물해줬습니당...😛

(국내주식도 6000원대 주식 하나 선물 받았어용!)

 

그리고 스타벅스 주식을 1만원어치 구매했습니다!

스타벅스는 현재 1주에 113,000원 정도 하네요~

요즘 상한가인거 같긴한데

어차피 티도 별로 안 날 것 같아서 그냥 샀습니당ㅎㅎ

1주의 약 9% 가량 산 거죠...?ㅋㅋㅋ(귀엽네용😝)

이렇게 원하는 종목에 들어가서 구매하기를 누르고

금액을 입력하면 됩니다!

만들어둔 주식계좌에 돈을 넣어두면 

거기 돈으로 야금야금 살 수 있어용!🙂

 

미니스탁 주식주문

이렇게 주문을 하면 접수해서 처리를 해줍니다~

해외주식이다 보니까 시차도 있고(해외장은 밤에 open)

환율에 따라 조금 바뀌는 것 같기도 하고

근데 그래봤자 몇원 차이...?😶

 

미니스탁 주문체결 -투자현황

주문이 체결되었습니다!👏

11원, 12원 올랐어도 저 빨간색이 넘 좋네용ㅎㅎ

언제 떨어질지 모르는 거지만...🥲

 

주식을 많이 산 것도 아니고,

1주를 온전히 다 산 게 아닌데도 

나도 주식이 생겼다!!😝는게 재밌네용ㅎㅎ

 

이제 돈 생기면 1,2 만원씩 넣어서 살 것 같아요~

용돈 저축하는 느낌도 들고...ㅎㅎ

용돈은 넣어두면 자꾸 빼다 쓰는데

이건 넣어두면 잘 안 뺄 것 같은 느낌...?ㅎㅎ

(물론 그 용돈이 슬금슬금 줄어들 수도 있지만..😅)

 

저는 주식으로 큰 돈을 벌어야겠다는 욕심은 없습니당..🙂

잘 알지도 못하고 크게 관심가질만큼 의욕도 없어서

(아직까지는....?)

어차피 여유자금이 없어서 많이도 못해용..ㅜㅜ

역시 주식도 돈있는 사람들이 돈을 버는 것 같네용..ㅠㅠ

돈 없는 자는 웁니당😥 흑흑

 

주식도 진짜 많은 관심과 노력이 필요한 것 같아요!

뉴스기사도 막 찾아보고

정보도 많이 찾아봐야하고...

마인드 컨트롤도 잘 해야 하는듯...

 

그리고 진짜.... Why....?😱

내가 팔면 오르고, 사려고 보면 올라있고📈

막상 사고나면 왜 그렇게 떨어지는지📉

😭 얼마를 가지고 있든

이 법칙은 모두에게 똑같은 느낌이네용...ㅎ

 

주식이란게 참...

자꾸 들여다보게 되고 일희일비하게되고😥

엄청난 내공이 필요해보여용~🧘

이것도 중독될 수 있을 것 같은 위험이 느껴지네요..🤔

과.유.불.급

과함은 미치지 못함과 같다.


 

 

너도 나도 다 한다는 주식,

저도 한 번 해봤습니다~😉

 

저처럼 조금조금 해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미니스탁' 추.천.드려요~🤗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