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움 이야기/학생 간호사

2021년 ‘제 61회 간호사 국가고시’ 후기(feat. 가답안)

by 키킴즈 2021. 1.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킴즈입니다😊

 

드.디.어!!

국가고시가 끝났습니다 여러부운~~~!!😆

다들 밥도 못먹고 시험 친다고 너무들 고생하셨어요ㅜㅜ👏

 

다들 잘 보셨나요...?😖

이번 국시는 과목별 난이도가 너무 상이했던 것 같은데요..!

관리가 너무 어려웠습니다ㅜㅜ

 

 

1교시 성인, 여성은 무난무난하게 친 것 같고

(성인이 어려웠다는 친구들도 꽤 많더라구요!

개인마다 느끼는 난이도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물론, 채점해봐야 아는 거지만...😅)

 

2교시 아동은 쉽게 나온 편인 것 같고

지역이 좀 생소한 문제들이 있었던 것 같아요ㅜㅜ

문제집에서 잘 못보던 유형의 문제라던가

주의깊게 보지 않았던 부분들에서 문제가 나와서...

당황했습니당...🥲 그래도 과락수준은 아닌 것 같은뎅..

정신평이한 난이도였던 것 같아요!

모르는건 찍고 하면서

2교시를 제일 빨리 풀었던 것 같아요~

 

자, 이제 문제의 3교시입니다...!

WOW😱

관리 뭐죠.....?😫

너무 생소한 문제들이 많았어요ㅜㅜ

 

앞에 무슨 공리주의, 의무론 이런거는 잘 보지도 않았었는데...

(공부 안 한 제 탓이지만....ㅜㅜ)

뒤에 관리학 부분 보다

앞에 역사, 이론 이런데서 문제가 꽤 나온 것 같아요...

그것도 익숙하지 않은 형태로 어렵게...ㅜㅜ

 

뒤에 관리학 부분도 승진 어쩌구~급여 어쩌구~

준거적 권력 어쩌구~~

이런거 진짜... 저만 낯설었던거 아니죠...?!😭

 

별표가 10개가 넘어가니까 불안해져오더라구요...😨

과락 나오면 어떡하지...?!😱

진짜....문제 다풀고 관리로 다시 넘어가서

확실하게 정답일 것 같은것만 세보는데

너무 아슬아슬한거예요....ㅜㅜ

역시나 돌아와서 찾아보니 별표들은 많이 틀렸더라구용...😫

근데 진짜... 찾아도 잘 모르겠는 문제들도 있고ㅜㅜ

 

 

그래도 합격은 하겠지...? 하는 마음 속에

설마 과락은 아니겠지...?하는 불안이 자리하고 있네요😥

 

진짜..... 2교시까지만 해도

지역사회간호학은 좀 애매하지만,

이번 국시 난이도 평이한데? 이 생각했었는데ㅜㅜ

(물론,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관리가 불이었네요.. 완전 대형불...🔥

 

지금 많은 국시생들이

혹시나 하는 마음에 마음졸여하고 있을 것 같은데요..!

 

오후 6시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국시원') 홈페이지

가답안이 올라온다고 하니

한 숨 자고 일어나서 채점을 해봅시당...🥲

www.kuksiwon.or.kr/notice/brd/m_51/list.do?seq=51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고객소통 > 공지사항 >

 

www.kuksiwon.or.kr


 

역시나 서버가 터졌네요😂

아직 홈페이지 접속이 안 되시는 분들은

아래 파일 참고해주세요~🤗

2021년도 제61회 간호사 국가시험 가답안(홀).pdf
0.29MB
2021년도 제61회 간호사 국가시험 가답안(짝).pdf
0.29MB

 

채점하고 나니, 물국시였나 싶은 이 이중성...ㅎㅎ

아주 여유롭게 합.격. 입니다~~😝


 

아무튼,

오늘 하루 너무너무들 고생하셨습니다..!!!

다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당!🙏

 


 

<시험 후기>

간호사 국가고시 시험장/안내문

 

시험장은 한 반에 24명씩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주기적인 환기로 좀 추웠었는데,

히터 틀어주셔서 그래도 너무 춥지는 않았어용!

 

아침 8시 30분까지 입실을 완료해야 했는데,

긴장돼서 다들 일찍 온 것 같아요~

저도 7시 반쯤? 엄청 일찍 간건데도

이미 학교 앞에 사람들이 엄청 많더라구요!

 

원래 같았으면 교문 앞에서

학교 교수님들이나 후배들이 와서 응원도 해주고

그랬을텐데...ㅜㅜ 

이번엔 코로나19 때문에 그러지 못해서 조금 아쉬웠습니당😔

 

시험지 표지

 

핸드폰이랑 소지품은 다 가방에 넣어 앞에 제출합니다!

시험끝나구 찍어왔어용ㅎㅎ

시험지가 커서 펴면 책상을 다 덮는 정도였습니당~

 

코로나19 감염위험성 때문에 점심시간도 없이

쭉 연달아 시험을 쳐서 엄청 배고팠네요ㅜㅜ

중간중간 초콜릿으로 당충전을 해주긴 했지만...

밥도 못 먹고 시험치는게 별로긴 했는데,

그래도 일찍 끝나서 좋긴 하더라구요!ㅎㅎ

 

응시자 안내사항

 

3교시 마지막 시험지 맨 뒷장에 이런게 있더라구요~

합격자 발표일은 원래 2월 18일이었는데

변경되어서 2월 15일에 나온다고 합니다! 

두.근.두.근😳

그래도 가채점하는 순간보단 덜 떨릴 것 같네용..ㅎㅎ

(설마 마킹문제로 불합격이고 그런 일은...

NO...끔찍하네요)

 

간호사 면허증 발급 신청 안내

 

국가고시에 합격하고 나면

면허증 발급 신청을 해야 하는데요~

면허증 교부 신청서, 졸업증명서, 의사진단서가 필요하네요!

의사진단서는....병원가서 해달라하면 떼주나...?😶

 


 

아~ 이제 정말 학교생활도 끝이네용...!🤧

국시 합격하구 면허증까지 발급받으면

이제 SN에서 RN으로...!

 

병원에서 입사연락 오면 너무 떨릴 것 같아요😖 

정말 신규간호사가 되겠네용...ㅎ

학생일때가 좋다는 말 백번, 천번 맞습니다ㅜㅜ

 

내년 국가고시 칠 때쯤에는

코로나19가 종식되어 있었으면 좋겠네요..!!

 

 

오늘 국가고시 치루신 모든 간호학과 학생여러분

GOOD LUCK~!! 🙌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