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이야기/기타 리-뷰

[삼성 갤럭시 워치3] 41mm (블루투스) 리뷰

by 키킴즈 2020. 10.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킴즈입니다🙂

 

오늘은 이번에 새로 나온

갤럭시 워치3 41mm(블루투스)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무슨 바람이 들었는지 갑자기 워치에 꽂혀서 

며칠 고민끝에 바로 결제 했습니다!!😝

 

 

워치는 처음 사용해보는 거라

비싸게 주고 사는 만큼

유용하게 잘 쓰고 싶다는 마음이 컸는데요,

처음엔 미스틱 브론즈가 예뻐보여서서

아, 이걸로 사야겠다 했는데

직접 삼성 샵에 가서 실물을 보니

미스틱 실버가 더 예쁘더라구요..ㅎㅎ

 

 

제가 손목이 많이 얇은 편이라 

기본 41mm도 좀 크게 느껴졌는데

색상 때문인지

미스틱 브론즈가 미스틱 실버보다 

더 커보이더라구요...

테두리 색이나 끈도 미스틱실버가 

더 다양하게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는 핸드폰을 거의 매일 곁에 두기 때문에

블루투스 모드로 구매하구요

제품은 주문한지 11일만에 받았습니다ㅜㅜ

순차배송이라 그런지 좀 늦더라구요..

 

 

아무튼!! 

 

택배상자 속 뽁뽁이 포장

 

택배박스를 뜯으면 이렇게 뽁뽁이로 포장된

갤럭시 워치3 박스가 나옵니다.

약간 좀 단출하죠...?😅

 

 

 

충전기 & 갤럭시워치3(미스틱 실버 41mm)

 

 

 

박스를 열면 워치3가 보이고

왼쪽 하얀색 박스를 열어보면

워치를 충전할 수 있는 무선충전기가 나옵니다~

저 충전기를 꺼내기 위해

꺼내야하는 저 흰색박스...

정말 안 꺼내집니다...

(왜 이렇게 만든거죠..?ㅜㅜ)

그래도 기쁩니당ㅎㅎ

 

 

 

처음 켰을 때 모습 

 

 

워치를 처음 켜면 이렇게 반겨줍니다😀

오른쪽 위에 버튼은 뒤로가기 이고

아래버튼이 전원 & 홈 버튼입니다!

(아래 버튼은 두번 누르면 최근 사용 어플로 가는데요,

갤럭시웨어러블 앱 설정에 유용한 기능 들어가면 다른 기능으로 바꿀 수 있어용!)

 

 

 

 

첫 착샷

 

(참고로 처음 시계 화면은 저게 아닙니다)

제가 손목이 많이 얇은 편이라

41mm를 착용하고도 시계가 좀 큽니다ㅜㅜ

줄에 구멍 하나 더 뚫어야

딱 맞을 것 같은 느낌...?

시계가 커서 약간 옆으로 계속 돌아가긴 하지만

그래도 저정도면 양호합니다~!!

 

 

이제 설정을 좀 해보겠습니다~

우선 핸드폰에 삼성 갤럭시 웨어러블 어플

먼저 설치해 주어야 합니다.

 

홈 화면

 

 

어플을 처음 열면

이처럼 워치3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워치3의 기능들은 대부분 핸드폰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

바로 카카오톡인데요💬

카카오톡 알림은 알림설정

최근 받은 알림 모두보기에 들어가면

알림을 받을 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카카오톡의 알림표시를

이름+내용으로 표시해두어야

워치에서도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답니다!

 

 

이건 꿀 팁💡

카카오톡 메시지는 워치에서 읽어도

핸드폰에서는 '1'이 사라지지 않는다는 사실...!

내용을 확인하고

바로 답장하지 않아도 된다는 게

이 기능의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ㅎㅎ

 

 

 

 

시계화면 설정

 

 

홈 옆에 시계화면 설정에서

워치3의 시계화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주는 테마들을 다운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 옆에 '꾸미기'라고 뜨는 

테마는 직접 꾸밀 수 있는데요~

 

 

 

 

이렇게 컬러와 함께 표시할 내용을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숫자로 표기된 시간을 그대로 읽는 것에

너무 익숙해져서

저는 아날로그 디자인의 화면은

시간을 읽는게 조금 어렵더라구요😅

 

위에 화면은 제가 많이 사용하는 화면입니다~

시간, 배터리, 날짜, 걸음수, 날씨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참 편하답니당ㅎㅎ

 

지금 5일째 워치를 사용 중인데요~

시간, 메시지 알림,

수면측정 기능, 운동 기록 기능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심박수, 산소포화도, 수면 같은 

신체리듬을 측정하는 기능들은

솔직히 

정확하게 측정되고 있다는 생각은

잘 안 드네요..😅ㅎㅎ

 

 

아무튼!!

하루종일 차고 있어도

워낙 가볍다 보니

손목이 아프거나 하지도 않고

좋습니당 ㅎㅎ

다만,

충전은 매일매일 해줘야 할 것 같아요ㅜㅜ

은근 배터리가 빨리 닳더라구요;

 

참고로, 삼성 갤럭시 워치3의 스펙입니다.

 

삼성 갤럭시 워치3 정보(공식자료)

 

 

앞으로도 유용하게 잘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삼성 갤럭시 워치3 리뷰였습니다😛

 

 

** '갤럭시 워치3(41mm) 두달 사용후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kkimmz.tistory.com/m/48

 

'갤럭시 워치3(41mm)⌚' 두달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킴즈입니다😊 제가 갤럭시 워치3를 사용한 지 벌써 두달이 넘었더라구요~ 그래서 두달 동안 갤럭시 워치3를 사용한 사용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잘 쓰고 있

kkimmz.tistory.com

 

 

'갤럭시 워치3 카카오톡 메시지 기능'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kkimmz.tistory.com/52

 

갤럭시 워치3(41mm) ‘카카오톡 메시지’ 확인 기능

안녕하세요~ 킴즈입니다😊 제가 '갤럭시 워치3 두달 사용후기'를 올렸었는데, 그때 카카오톡 메시지 확인 기능에 대한 내용을 자세하게 적지 않았던 것 같아서 따로 적어볼까 합니다! 일상적으

kkimmz.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